HOME세종교육홍보언론보도보도자료
아홉 번째 봄, 잊지 않겠습니다
- 세종시교육청, ‘세월호 참사 9주기 추모 주간’ 운영 -
- 노란 리본 배지 달기, 추모 묵념, 추모 편지 작성 등 -
□ 아홉 번째 봄, 잊지 않겠습니다.
□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(교육감 최교진, 이하 세종시교육청)은 세월호 참사 9주기를 맞아 4월 10일부터 16일까지 추모 주간을 운영한다.
ㅇ 이번 추모주간은 지난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안타까운 생명을 기억하고 참사를 잊지 않기 위해 마련됐다.
□ 추모 기간에 세종시교육청 누리집과 청사에 추모 배너를 게시한다.
ㅇ 또한, 청사 1층에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는 공간을 마련하고, 안전 영상 상영, 노란 리본 배지 및 노란 팔찌 착용 등 추모행사를 운영한다.
ㅇ 14일에는 청사 대강당에서 교육청 전 직원과 학교 교직원 희망자들이 모여 세월호 희생자를 기리는 추모행사 및 안전 문화 확산 연수를 실시한다.
ㅇ 이와 함께 세종시 각급 학교는 자율적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 안전 교육을 통해 추모 분위기를 이어가고 안전 의식도 재고할 예정이다.
□ 최교진 교육감은 “소중한 학생, 교사 등 많은 분들이 밤하늘의 별이 된 지 9주기가 되었다”라며,
ㅇ “이들을 기억하고 추모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, 우리 아이들의 학교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□ 한편, 세종시교육청은 교육부 안전 주간 지정(4.10.~4.28.) 운영에 따라 이 기간을 자체 안전 주간으로 지정하여 관련 행사와 교육 등을 지속하여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.
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?
바로가기 닫기
들어가기(로그인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