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세종교육홍보언론보도보도자료
나성중,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하 호호 호수공원 걸어요!
- 관계중심 공동체 의식 쑥쑥! 학교폭력 제로화 도전! -
-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 정화 활동, 생태 보호 캠페인 몸소 실천 -
□ 나성중학교(교장 양승옥, 이하 나성중)는 인성교육 실천 주간을 맞이하여 7일 세종호수공원에서 교사와 전교생이 함께 참여하는 호수공원 걷기 행사를 진행했다.
ㅇ 이번 행사는 관계중심 생활교육 및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 간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다.
□ 학생들은 호수공원에서 반별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대화하고 선생님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.
ㅇ 이를 통해 교우 관계를 돈독히 다지고 사제 간의 온정을 나누었으며, 상호이해, 존중, 소통을 위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, 갈등 해결 전략 등을 배울 수 있는 자리였다.
□ 또한,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생태교육을 위해 호수공원 환경 정화활동과 생태보호 캠페인 등을 병행해 하나뿐인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몸소 실천했다.
□ 이번 행사에 참여한 서유건 학생회장은 “호수공원 걷기 행사는 매 학기 운영하는 우리 학교만의 특색있는 행사이다”라며,
ㅇ “선생님, 친구들과 함께 호수공원을 걸으면서 하하 호호 웃고 이야기를 나누며 자연스럽게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”라고 말했다.
□ 양승옥 교장은 “호수공원 걷기 행사를 통해 사랑과 공경의 마음, 존중과 배려의 마음, 스승-제자 간의 신뢰와 친밀감 증대, 긍정적 유대 관계 등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”라며,
ㅇ “나성중 학생들의 맑은 미소와 웃음 속에 그간 코로나로 지친 마음이 싹 사라진 것 같아 행복하고 기쁘다”라고 말했다.
□ 한편, 관계중심 생활교육을 중점 교육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나성중은 호수공원 걷기 외에도 포춘쿠키 나눔데이, 친구사랑·생명존중·인성함양 주간 운영, 우동쌤 연계 텃밭 가꾸기 등 교육공동체 상호관계 존중에 중점을 둔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.
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?
바로가기 닫기
들어가기(로그인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