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세종교육홍보언론보도보도자료
세종시교육청, 학교 밖 아동 ‘아동양육 한시지원금’ 추가 접수받는다
- 지원금 미신청 학교 밖 아동 대상, 오는 11월13일까지 세종시교육청 6층에서 접수 -
□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(교육감 최교진, 이하 세종시교육청)은 정부가 지원하는 초?중학교 학령기의 학교 밖 아동에 대한 ‘아동양육 한시지원금’의 추가 접수 기간을 오는 11월 13일까지 운영한다.
○ 당초 학교 밖 아동 대상 ‘아동양육 한시지원금’은 지난 10월 16일 접수를 마감하고 초?중학교 학령기 162명에게 총 2845만원을 지급 완료했으나,
○ 부득이한 사정으로 기간 내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학교 밖 아동을 위해 일정기간 동안 추가 접수를 받는다.
□ 이번 추가 접수 대상은 세종시에 주소지를 둔 대한민국 국적의 초?중학교 학령기(2005년 1월~2013년 12월생)의 학교 밖 아동이다.
○ 다만, ‘아동양육 한시지원금’을 이미 수령한 학교 밖 아동과 국외 체류기간이 90일 이상 지속된 아동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.
□ 신청 대상은 추가 신청 기간 내에 세종시교육청 6층 교육복지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.
○ 초등학교 학령기 아동(2008년 1월~2013년 12월 출생)은 20만원, 중학교 학령기 아동(2005년 1월~2007년 12월 출생)은 15만원을 지급한다.
□ 제출 서류는 아동양육 한시지원금 신청서, 보호자 신분증, 주민등록등본, 통장사본이며, 대리 신청 때는 아동양육 한시지원 위임장, 보호자 신분증 사본, 대리인 신분증이 추가로 필요하다.
□ 학교 밖 아동 ‘아동양육 한시지원금’은 신청 접수 마감 후 제출된 서류 검증과 중복 지원 여부 등을 검토해 11월 말 지급될 예정이다.
□ 기타 자세한 안내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(www.sje.go.kr)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.
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?
바로가기 닫기
들어가기(로그인)
교직원(로그인)
세종교육챗봇